본문 바로가기

교육/스토리텔링

<지역발전을 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7. 프리젠테이션 쇼


 강원도 옥계, 한국여성수련원 (2010년 12월 1일 ~ 3일)
2기 지역발전을 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과정이 강원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박3일동안 진행된다.
by. e문화예술교육연구원


 2박 3일의 일정이 모두 끝나고 <프리젠테이션쇼>를 마지막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브랜스 스토리텔링" 과정이 마무리 되었다. 각 조의 반장님들이 프리젠테이션 쇼를 하기에 앞서, 모두들 발표 전 체크상황과 심호흡등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날, 날씨가 너무 좋다. 파란 하늘 푸른 바다...

난 이게 너무 좋다:D 그래서 옥계는 또, 또 오고 싶다. 바다가 보이는 강의실. 따뜻한 겨울 바람....


3조 금시초문

"이제는 말할 수 있다!"
고부간의 갈등을 해결 할 수 있도록...!
40대 50대의 며느리를 대상으로 어머니에 대한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여행!
시어머니와 며느리간의 프로포즈, 사랑을 공감하기 위한 시간!
며느리가 아닌 딸로, 시어머니가 아닌 엄마로,
시어머니나 며느리가 '가족, 가정'에 대해 많은 고민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여행.



2조 하늘색 꿈!

사랑하는 사람과 스트레스를 풀 고 싶을때, 여행을 떠나라!
"여행을 떠나면 어떨까요?"
5성급 하슬라 아트월드에서 바다와 산, 자연을 만끽하면서 사랑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고 커피공장에서 여유로운 커피한잔!
삶이 고달프고 힘드시나요?^^ 너무 귀여운 아이의 고달픈 표정?ㅎㅎ

3조 낚시
저작권 표시를 해준 '작품' 하슬라 아트 월드를 배경으로 한 희망과 사랑의 여행!


 

 내가 말 하는 것의 중요도는 전체의 '7%'밖에 되지 않는다.
그리고 33%는 목소리, 톤, 속도, 억양 등,
55%는 태도, 제스쳐나 눈빛과 같은 자세들에 의해서
내가 전하고 있는 메세지에 의해서 전달이 되느냐, 안되느냐를 결정한다고 한다.

말의 내용보다 다른 부분들이 더 중요하다.
 




관광 상품에 스토리를 입히는데 한역할 하도록 힘쓰겠다고 하시는 분, 팀웍을 이뤄 한 팀이 이뤄나가는 것을 보고 동참하는데에, 혼자는 살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분, 스토리텔링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마음에 공부가 되었다는 분, 새로운 트랜드를 알게 되었다는 분, 내년 마을을 마케팅 하는데 지역발전을 위해 스토리를 입혀야 겠다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다는 분, 쉼과 배움이 있던 교육이라고 말해주신 분, 포장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선물의 가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신 분, 50분 강의듣고 10분 휴식해달라고 요청하신분... 그리고 마지막은 열정을 가르쳐 주신 강사님들 사랑합니다? ㅎㅎ 라고 소감을 말씀해 주셨다!^ㅡ^ 호호,